옛동견

국제전화 이용하기(인터넷폰 포함)

쎄니체니 2010. 5. 11. 12:28
2004-05-26 16:54:15

예전에 제가 "hikari's Korean" 3번에 올려놨었네요.. 그거 옮겨왔습니다.
참고되시길...

일본에서 사는 사람이면 누구나 다 한번씩 고민하는 것이, 한국으로의 전화비를 어떻게 하면 싸게 할 수 있을까?  쥔장 역시 같은 고민을 해본 적도 있으며,  관련된 일을 하고 있으므로 일본내에서 국제전화 하는 방법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보도록 하죠..

1. 일본내 케리어 이용
가장 알기 쉽죠. NTT-COM이나 KDDI, 휴전커뮤니케이션즈 등 일본내 전화 사업자 서비스를 이용합니다. 마이라인 할인 가격으로 해도 눈물나게 비싸므로 거론의 여지 없음.. 되도록 이용하지 말것..

2.각종 카드 이용
신오오쿠보 가면 각종 할인 카드들이 있습니다. 종류도 여러가지고 가격도 여러가지 입니다. 대략, 1만엔이면 12시간 정도 통화가 가능합죠.. 단, 일반전화 비용이 (3분 7.5엔)이 따로 든다는 걸 기억하셔야 합니다. 또한, 이 카드 회사들이라는게 사기성이 높습니다. 전화 카드회사는 전화선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제2종통신사업자가  NTT나 KT 같은 회선 사업자로부터 회선을 빌리게 되고, 제2종 통신 사업자는 또다시 카드업자에게 회선 사용 권리를 팔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카드 사업자들은 싼카드를 마구 돌려서 현금은 챙기고 튀어 버리는 경우가 비일비재하죠... 이게 무슨 말이냐면, 처음 한두시간 분은 전화를 사용하는데 문제 없는데 나머지는 안되는 경우가 많다는 거죠...
제가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회사는 코스모브릿지 제팬입니다. 제2종 통신 사업자이구요. 중국 포함해서 전화카드의 30%이상은 이 회사에서 처리 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몇년전 일이라서... 점유율은 잘 모르겠지만, 여전히 잘나가는 회사..)  이 회사 이름이 써있는 카드는 쓸만 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헨펀에서 사용 할 수 있는 형태의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싼 가격으로 한국에 전화 할 수 있으니까요... 단, 헨펀의 통화료가 나가기 때문에 긴급한 상황에서만 사용합니다.
기본적으로 전화카드를 사용할 때는 사기 당할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사용하세요..^^;;
그래야 나중에 열 안받습니다.

3.인터넷 전화
3.1 PC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USB폰
한때 다이얼패드로 유명했던 전화방식입니다. 장점은 전화 단말기가 저렴하다.(헤드셋만 있으면 사용가능하니까..) 통화료가 저렴하다.(3분 40"원"정도로 국제 전화가 가능하니까.) 단점은 통화 품질이 비교적 좋지 않다.(PC성능에도 좌우 됨) ,PC를 켜야만 사용가능하다. 착신이 안된다...등등이 되겠습니다.

3.2인터넷 전화 또는 인터넷 전화용 게이트웨이
요즘 많이들 쓰고 있는 방법입니다. 한국에 있는 회사로 부터 단말기를 사와야 합니다. 단점은 단말기가 비싸다는 점입니다. 대략 15만원에서 25만원 정도하죠. 초기 비용이 부담스럽습니다. 장점은 통화품질이 우수하고 싸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착신도 가능하죠.. 제가 이용하고 있는 서비스는 3분에 40원입니다.물론 상대방이 한국에서 저에게 전화를 할때도 3분 40원이면 됩니다. 기본료가 매달 3000원이 나가며, 착신 서비스로 1000원이 듭니다. 즉, 매달 4000원이면 됩니다. 서비스사는 애니유저넷이라고 인터넷 전화에서는 한국 가장 유명한 회사입니다.  http://www.anyuser.co.kr/
기본료가 없는 서비스도 있습니다. 지난 2년간 사용했었는데요. 착신은 안되고, 마찬가지로 단말기를 사야하는 부담있습니다.  통화료는 3분에 39원으로 싸고 기본료가 안나간다는 장점이 있지요..  http://www.neticall.co.kr/
인터넷 폰의 가장 큰 장점은 가입자끼리는 무제한 꽁짜라는 거죠.. 즉, 한국 집에 인터넷 폰 설치하고 같은 서비스  회사 제품을 일본에 설치할 경우 무제한 꽁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3 야후BB폰
야후 BB가입하면 사용 가능하죠.. 집에 있는 전화 그대로 사용가능합니다. 미국이 3분에 7.5엔으로 국내 최저 통화료를 자랑합니다. 한국에 1분에 31엔이니까 3분이면 93엔..약 1000원돈 되는군요.. 그래도 NTT나 KDDI에 비교하면 싼 편입니다.. 그리고, 가입자들끼리 꽁짜니까요... 일본내에 전화를 많이 하시는 분에게는 추천입니다..

국제전화 고르기 결론...
1. 장기간 일본 체류 예정이면서, 한국에 전화를 많이 하는 경우...
  한국 서비스회사의 인터넷 전화 내지는 게이트웨이를 구입하여 사용하세요.
단말기가격이 20만원 전후로 들기는 하겠지만 월등히 싸고 게다가 착신도 가능하니 친구들도 연락하기가 쉽죠.. 한 달에 수십시간 이상을 일정한 곳에 통화 하신다면 두 대를 사셔서 무료통화를 하시면 되겠습니다.

2.단말기 금액이 부담스러운분
USB폰이나 소프트폰(헤드셋과 전화 소프트)를 이용하세요. 단연 싸니까요..

3.서비스 고르는 요령
월정액제... 요즘 많죠? 인터넷 전화 단말기를 구입하고, 대략 한달에 4만원에서 5만원 정도 고정으로 내는 방법이죠. 한국으로 전화 많이 하시는 분께는 추천이죠. 처음인 분들은 설정이 어려운데 설정까지 도와주는 곳도 있다니 그런 곳을 이용하면 좋겠네요..
일단 계산 한 번 해볼까요?
3분 40원 기준으로 생각했을때 20시간이면 16000원이군요.
20시간에 한달 기본료 플러스하면 20000원이네요.
즉, 월정액제가 4만원짜리가 있다면, 한달에 한국으로 일반전화로 40시간 이상 전화 하시는 분은 월정액제가 저렴하구요, 그렇지 않으신 분들은 기본료를 내는 방식이 저렴하게 되겠네요..

저의 경우에는 지난 2년간 평균으로 보아서,,
매일 전화해도 대략 2만원이 안나오더군요.(착신 안될때)
그래서 게이트웨이 한대 사서, 기본료내는 방식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요즘엔 걸려 오는 전화가 있기 때문에 더더욱 싸게 사용하고 있지요...

이상...